2016.09.11 09:16

제 4과   인치는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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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과


인치는 사업





[연구범위]

화잇주석, 계시록 14장; 교회증언 5권, 207~216.



기억절 : “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나의 제자 중에 봉함하라”(사 8:16)



서론 : “하나님께서는 그 동일한 선지자를 통하여 ‘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나의 제자 중에 봉함하라’(사 8:16)고 명하신다. 하나님의 율법의 인은 넷째 계명에서 발견된다. 십계명 중 넷째 계명만이 율법을 주신 분의 이름과 직함을 나타내고 있다. 이 넷째 계명은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의 창조주이심을 선포하고 그 어느 누구보다도 가장 존경과 예배를 받을 권리가 그분에게 있음을 보여 준다. 넷째 계명 외에는 누구의 권위로 이 율법이 반포되었는지 십계명에 전혀 표시되어 있지 않다.”(쟁투, 451)



하나님의 인


1. 출애굽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들이 하나님께 속했음을 무엇으로 나타내었는가? 오늘날은 무엇으로 표징을 삼을 것인가?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 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출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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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들이 하나님의 소유라는 것을 나타내기 위하여 문에다 피를 가지고 표시를 하였다. 그와 같이 이 시대의 하나님의 자녀들도 하나님이 지정하신 표를 갖게 될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율법과 조화되는 입장을 취할 것이다. 전체적 파멸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을 보존하시기 위하여 히브리인들이 사는 집의 문에다 한 표를 주신 것과 똑같이 모든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사람마다 각각 어떤 표식이 주어질 것이다. 하나님은 선언하시기를,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을 알게 하려하여 내가 내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었노라’고 하셨다(리뷰 1900.2. 6).”(화잇주석, 계 7:2, 3)



2.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은 특별히 어느 계명에서 발견되는가?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 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출 20:10, 11)

겔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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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는 그 동일한 선지자를 통하여 ‘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나의 제자 중에 봉함하라’(사 8:16)고 명하신다. 하나님의 율법의 인은 넷째 계명에서 발견된다. 십계명 중 넷째 계명만이 율법을 주신 분의 이름과 직함을 나타내고 있다. 이 넷째 계명은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의 창조주이심을 선포하고 그 어느 누구보다도 가장 존경과 예배를 받을 권리가 그분에게 있음을 보여 준다. 넷째 계명 외에는 누구의 권위로 이 율법이 반포되었는지 십계명에 전혀 표시되어 있지 않다.”(쟁투, 451)

“그들은 넷째 계명의 안식일이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이 됨을 너무 늦게 깨닫는다.”(쟁투, 640)



구별의 표


3.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구원하신 후, 어떻게 이방 백성들로부터 당신의 백성을 구별하셨는가? 오늘날 하나님의 백성들은 어떻게 구별되어야 하는가?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출 31:13, 1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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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셨을 때에 그들에게 율법을 주시고 안식일 준수를 통하여 그들이 우상 숭배자들과 구별되도록 가르치셨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사람들과 그분을 창조주와 왕으로 받아들이기를 거절하는 사람들을 구분 짓는 것이다. 주께서 말씀하셨다.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출 31:16, 17).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와서 지상의 가나안으로 들어갈 때에 안식일이 구별되는 표였던 것처럼 그것은 오늘날도 세상에서 나와서 하늘의 안식으로 들어가는 하나님의 백성을 구별 짓는다. 안식일은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 사이의 관계의 표이며, 그들이 율법을 존중한다는 표다. 그것은 그분의 충성된 신민들과 범죄자들을 구분한다.”(6증언, 349, 350)



4. 아담이 그의 충성심을 시험받았던 것처럼 마지막 날에 하나님을 믿노라고 주장하는 모든 영혼들은 시험을 받을 것이다. 그들에게 무엇이 충성의 시금석이 될 것인가?


또 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할지어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이 되어 너희로 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인 줄 알게 하리라 하였었노라”(겔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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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담과 하와가 에덴에서 시험을 당한 것처럼 사람이면 누구나 다 시험을 받는다. 선악과가 에덴동산 중앙에 위치해 있었던 것과 똑같이 안식일 계명은 십계명의 중앙에 있다. 선악과 열매에 대하여 ‘그것을 먹지 말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을까 하노라’(창 3:3)는 제한을 하셨다. 안식일에 관하여 하나님께서 그것을 더럽히지 말고 거룩하게 지키라 … 고 말씀하셨다. 그 지식의 나무가 아담의 충성의 시금석이었던 것과 똑같이 넷째 계명은 하나님께서 그의 모든 백성의 충성을 증명하도록 하시려고 주신 시금석이다. 시간이 지속되는 동안까지는 아담의 경험이 우리들에게 하나의 경고가 되어야 한다(리뷰 1898.8. 30).”(화잇주석, 출 20:8~11)

“여호와의 기념일, 에덴에서 제정된 안식일, 제 칠일 안식일은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충성의 시금석이다.”(사건, 220)



인침


5.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을 자들은 어떤 열매를 맺을 준비가 되어야 하는가? 하나님의 인은 누구만이 읽을 수 있는가?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갈 5: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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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준비할 시간이다. 하나님의 인은 부정한 남녀의 이마에는 결코 쳐지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야망적이요 세상을 사랑하는 남녀의 이마에도 결코 쳐지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거짓된 혀나 속이는 마음을 가진 남녀들의 이마에는 결코 쳐지지 않을 것이다. 인을 받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 앞에 흠이 없는, 하늘의 후보자들이어야 한다. 나의 형제자매들이여, 앞으로 전진하라. 나는 다만 이 시점에서는 이 점들을 간략하게 써서 준비의 필요성에 그대들의 주의를 환기시킬 수 있을 뿐이다. 현 시기의 놀랍고도 엄숙함을 이해하기 위하여 그대들 스스로 성경을 연구하라.”(5증언, 216)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우리의 모든 능력을 가지고 그리스도 안에서 장성한 남녀의 분량에 이르도록 애쓰고 있는가? 우리는 그분의 품성의 완전함에 도달하고자 애쓰며 계속하여 보다 높은 곳에 도달하면서 그분의 충만함을 추구하는가? 하나님의 종들이 이 지점에 도달할 때 그들은 그들의 이마에 인을 맞을 것이다. 기록하는 천사는 ‘다 이루었다’고 선언할 것이다. 그들은 그분 안에서 완성될 것이며 창조와 구속을 통하여 그분의 소유가 될 것이다.”(3기별, 427)

“하나님의 백성들의 이마에 찍혀지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어떤 사람도 읽을 수 없고, 오직 천사들만 읽을 수 있는 표이다. 왜냐하면 멸망시키는 천사가 이 구속의 표를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편지 126, 1898).”(화잇주석, 겔 9:2~4)



6. 누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치고 있는가? 인치는 사업이 마칠 때까지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는 무슨 일을 하고 있는가?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계 7: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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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는 ‘셋째 천사가 그들을 하늘 창고에 들이기 위하여 묶고 있으며 그들에게 인을 치고 있다’고 말했다.”(초기, 88)

“나는 그때 셋째 천사를 보았다. 나를 수행하는 천사가 말했다. 그의 사업과 사명은 두렵고 놀라운 것이다. 그는 곡식을 가라지에서 분리해서 인을 치고 묶어서 하늘 창고에 들이는 천사이다. 이 일에 온 마음과 주의력을 기울여야 한다.”(초기, 118)

“우리는 바로 크고 엄숙한 시간의 문턱에 서 있다. 모든 예언들은 성취되어 가고 있으며 괴이하고 놀라운 역사가 하늘 책에 기록되고 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이 격동 속에 있으며 전쟁과 전쟁의 소문이 나돌고 있다. 나라들은 분노하며 심판받을 멸망의 시기가 이르렀다. 급속히 이르고 있는 하나님의 심판 날을 위해서 사태는 급전하고 있다. 사실상 남은 시간은 거의 없다. 이미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고 있으나 전체적인 교전(交戰)은 하지 않고 있다.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을 칠 때까지는 네 바람은 불지 않고 붙잡혀 있게 된다. 그 후에야 지상의 열강(列强)들은 마지막 큰 전쟁을 위해서 그들의 군대를 집결시킬 것이다.”(선교, 51)



특별한 무리


7.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침을 받은 십사만사천인들의 특징들을 말해보라. 그들의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이 쓰여 있다는 말은 어떤 의미인가?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계 14:1, 3~5)

계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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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14:1~4 인용) 이 성경 말씀은 마지막 시대에 사는 하나님 백성들의 품성을 나타내는 말씀이다(원고 139, 1903).”(화잇주석, 계 14:1~4)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가? 우리는 그분의 충만하심을 구하고 있는가? 우리 앞에 있는 푯대, 곧 그의 품성의 완전을 위하여 언제나 달려 나아가고 있는가? 주의 백성들이 이 푯대에 다다랐을 때에 그들의 이마에는 인을 받을 것이다. 그들은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기 때문에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할 것이며, 기록하는 천사는 ‘다 이루었다’고 선언할 것이다(리뷰 1902. 6. 10).”(화잇주석, 엡 4:30)



8. 셋째 천사에 의하여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을 자들은 몇 명이 될 것이라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는가?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계 7:4)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계 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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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수가 십사만 사천 명이나 되는 살아 있는 성도들은 그 음성을 알아듣고 그 의미를 깨달았으나 악인들은 그것이 뇌성과 지진이라고 생각하였다.”(초기, 14)

“그들은 보좌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른다. 그 노래는 십사만 사천 명 외에는 아무도 배울 수 없는 노래이다. 그것은 모세와 어린양의 노래, 곧 구원의 노래이다. 그 노래는 십사만 사천 명 외에 아무도 부를 수 없는 노래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들의 체험의 노래, 곧 다른 어떤 사람도 체험하지 못한 경험의 노래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살아 있는 자들 가운데서 땅으로부터 끌어 올림을 받은 사람들이다. 그들은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속한 자들’(계 15:2, 3, 14:1~5) 이다. 또한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이다. 그들은 개국 이래로 그때까지 없던 환난의 시기를 지내고, 야곱의 환난을 견디어 하나님의 심판과 형벌이 마지막으로 내릴 때 중보자 없이 선 자들이다.”(쟁투, 648)



뚜렷한 구별


9.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는 많은 영혼들이 왜 하나님의 인을 받지 못할 것인가?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하라 하시고 나의 듣는데 또 그 남은 자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그 뒤를 좇아 성읍 중에 순행하며 아껴 보지도 말며 긍휼을 베풀지도 말고 쳐서 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아이와 부녀를 다 죽이되 이마에 표 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말라 내 성소에서 시작할지니라 하시매 그들이 성전 앞에 있는 늙은 자들로부터 시작하더라 그가 또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성전을 더럽혀 시체로 모든 뜰에 채우라 너희는 나가라 하시매 그들이 나가서 성읍 중에서 치더라”(겔 9:4~7)

겔 3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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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과 육체와 마귀를 이기는 자들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을 기뻐함을 입은 자들일 것이다. 그 손이 깨끗하지 못하고, 그 마음이 순결하지 못한 자들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지 못할 것이다. 죄를 도모하고 그것을 행하는 자들은 지나침을 당할 것이다. 하나님 앞에서 취하는 그 태도에 있어서 원형적인 대속죄일에 회개하며 자신의 죄를 고백하는 자들의 입장에 서 있는 이들만이 하나님의 보호를 받기에 합당한 자로 인정과 표를 받게 될 것이다. 아침을 기다리는 이들보다도 더욱 열렬하고 간절하게 굳건히 구주의 오심을 바라보고 기다리며 살펴보는 이들의 이름이 인침을 받은 이들과 함께 계수될 것이다. 그 영혼 위에 모든 진리의 빛이 비치고 있는 동안에 서약한 믿음에 일치한 행동을 했어야만 함에도 불구하고 죄에 사로잡혀 그 마음에 우상을 세우고, 하나님 앞에서 그 영혼을 타락시키며, 그와 함께 죄에 연합한 이들을 타락시킨 자들은 생명책에서 그 이름이 도말될 것이며, 등과 함께 그릇에 기름을 전혀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한밤중의 어두움에 남겨진 바 될 것이다.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말 4:2). 하나님의 종들에 대한 이러한 인침은 이상 중에 에스겔에게 보여진 것과 동일한 것이다.”(목사, 445)



10.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을 자들은 무엇을 깊이 느끼는 자들이 될 것인가? 하나님의 인정하시고 보호하시는 인을 받을 수 있기 전에 어떤 분리가 선행되어야 하는가? 


… 모든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하라 하시고”(겔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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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의 사업의 정신과 영혼 구원의 정신을 그 마음에 품은 하나님의 참된 백성은 항상 죄의 참된 성격 즉 그 흉악한 성격을 보게 될 것이다. 그들은 항상 하나님의 백성을 쉽게 습격하는 죄를 성실하고, 명백하게 다루는 쪽에 설 것이다. 특히 교회를 위한 마지막 사업에 있어서, 하나님의 보좌 앞에 흠없이 설 십사만 사천 명을 인치는 때에,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임을 고백하는 자들의 잘못을 가장 깊게 느낄 것이다. 이 사실은 각자 그 손에 살육하는 기계를 든 사람들의 모습으로 표상된 마지막 사업에 대한 선지자의 예증을 통하여 강력하게 제시되었다. 그들 중의 한 사람은 가는 베옷을 입고 허리에 서기관의 먹그릇을 찼다.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하라’(겔 9:4).”(3증언, 266)

“천사는 죄와 죄인들에게서 분리되어 있는 모든 사람의 이마에 하나의 표를 할 것이며, 진멸시키는 천사가 그 뒤를 따라 노소를 막론하고 완전히 죽일 것이다.”(5증언, 505)



[상고할 말씀]


주님은 지상에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한 백성을 가지고 계신다. 그는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않은 수많은 사람들을 갖고 계신다. 그들이 그와 함께 시온 산에 설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먼저 이 땅에서 전신갑주를 입고 멸망해 가는 사람들을 구원하는 일에 종사할 준비를 하고 서 있어야 한다. 천사들이 이 일을 지도한다. 현대 진리를 믿는 모든 이들이 천사들이 하는 일에 동참하려면 영적 활동이 필요하다. 

그리스도를 따라 가기 위해서 승천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이 땅에서 그렇게 할 수 있다. 여기 이 땅에서 그분을 따른 자들만 위에 있는 궁전에서 하나님의 어린양을 따르는 자들이 될 것이다. 하늘에서 그분을 따라가는 자가 되는 것은 지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느냐 지키지 않느냐에 좌우되는 것이다. 발작적으로 혹은 변덕스럽게 그를 따르는 자가 되어서도 안 되고, 자기에게 이익이 될 때만 따르는 자가 되어서도 안 된다. 

그분을 따르기로 결단을 내려야 하며, 양이 목자를 믿고 따르는 것처럼 매일의 생활에서 그분의 모본을 따라야 한다. 매 발자국마다 ‘그가 나를 죽일지라도 나는 그를 의뢰하리’라고 말하면서 그분을 위하여 고난을 받음으로써 그를 따라가야 한다. 그의 생활 습관은 나의 생활 습관이 되어야 한다. 이런 방법으로 그와 같이 되려고 노력하고 우리의 의지를 그의 의지와 일치시키려고 노력할 때 우리는 그분을 드러내게 될 것이다(리뷰 1898.4.12).”(화잇주석, 계 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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