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진리연합운동

11월 7일 (금)

현대진리연합운동


품성의 두려운 특질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잠 16:18)

사도[바울]는 마지막 날에 사람들이 부드러운 것만 듣기 원하여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둘 것이라고 선언했다. … [이 거짓 종교 지도자들은] 경건의 모양이 있으며 영혼들의 유익을 위해 일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들의 심령은 탐욕적이고, 이기적이고, 안일을 사랑하고, 그들의 거룩지 못한 심령의 충동을 따른다. 그들은 그리스도와 그분의 가르침과 모순되며, 그분의 온유하고 겸손한 정신이 결핍되어 있다.

이 마지막 시대를 위한 거룩한 진리를 전하는 설교자들은 이 모든 것과는 반대되어야 하며, 그들의 생애와 실제적인 경건으로 거짓 목자와 참된 목자 사이에 존재하는 구별된 점을 명확하게 나타내야 한다. 선한 목자께서는 잃어버린 자들을 찾아 구원하려고 오셨다. 그분은 일하시면서 그분의 양들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셨다. 목자장 밑에서 일하는 모든 목자들은 그분의 특성을 가질 것이다. 그들은 온유하고 겸손한 심령이 될 것이다. 어린 아이와 같은 믿음은 영혼에 쉼을 가져올 것이며, 사랑으로 역사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언제나 관심을 갖는다. 만일 그리스도의 영이 그들 안에 거할 것 같으면 그들은 그리스도와 같게 될 것이며, 그리스도의 사업을 하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목사라고 공언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주인을 오해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섬긴다고 주장하지만, 그들이 사단의 깃발 아래서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그들이 세상적으로 현명하고, 투쟁과 헛된 것을 위해 열심을 내면서 위대한 일을 하고 있다는 쇼를 할 수도 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사용하지 않으신다. 행위를 하도록 만드는 동기가 사업에 품격을 부여한다. 비록 사람들은 그 결핍을 분별하지 못할지라도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간파하신다.

진리의 말씀은 믿음을 굳게 붙잡고 마침내 구원받을 영혼들을 확신시켜 줄 것이다. 그러나 그들에게 진리를 제시했던 이기적인 설교자들은 그들을 회심시킨데 대하여 하나님의 인정을 받을 수 없다. 그는 시온의 성벽 위에서 파수꾼이라고 공언하면서도 불성실한 것에 대해 심판 받을 것이다. 심령의 교만함은 품성의 두려운 특질이다.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라.” 이것은 가정에서, 교회에서, 그리고 국가에서도 사실이다. 10

  • 10 4증언, 376,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