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진리연합운동

10월 3일 (목)

현대진리연합운동


성장하는 방법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저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가라”(벧후 3:18)

예수 안에서 장성하면서 영적 은혜와 지식에서 자라나는 것은 청년들의 특권이다. 성경을 흥미를 가지고 상고하고 그 가운데 나타난 진리와 의의 길을 따름으로 우리는 예수에 대하여 더욱더 알 수 있게 된다. 끊임없이 은혜 중에 자라나는 사람들은 믿음에 굳게 서서 앞으로 전진할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려는 목표를 정한 모든 청년들의 마음에는 그리스도인의 최고 표준에 도달하여 그리스도와 동역자가 되려는 열렬한 욕망이 있어야 한다. 장차 흠없는 자로 하나님의 보좌 앞에 드려질 사람들의 무리 가운데 참여하는 것을 자기 목표로 삼는다면, 끊임없이 전진할 것이다. 확고부동함을 유지하는 유일의 방도는 거룩한 생애 가운데서 날로 자라나는 것이다. 회의와 장애를 대적하여 싸울 때 승리한다면, 믿음은 더욱 커질 것이다. 진정한 성화는 점진적이다. 그대들이 은혜와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가운데서 자라가고 있으면, 그대들은 그리스도의 생애와 품성에 대한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모든 특권과 기회를 증진시킬 것이다.

그대들이 구주의 흠 없는 생애와 그의 무한하신 사랑을 깊이 상고함으로 구주와 더욱 친숙하게 될 때, 예수를 믿는 그대들의 믿음은 자라날 것이다. 주를 멀리하거나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양식을 공급받고 자양분을 받지 않으면서 주의 제자라고 공언하는 것보다 더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는 것은 없다. 그대들이 은혜 중에서 자라고 있다면, 그대들은 종교적 집회에 출석하기를 좋아하고 즐거이 회중 앞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간증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은혜로 말미암아 청년을 분별 있는 사람으로 만드실 수 있으시며, 그의 자녀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주실 수 있으시다. 그들은 날마다 은혜 가운데 자라날 수 있다. 5

우리가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에게 우리의 시선을 고정시키는 한 우리는 안전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애정은 “땅엣 것”이 아닌, “위엣 것”에 두어야 한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더욱 더 높이 올라감으로 그리스도의 모든 은혜에 도달하지 아니하면 안 된다. 날마다 비할 데 없는 그의 매력을 명상함으로 우리는 더욱 더 그의 영광스러운 형상을 닮아가야 한다. 우리가 이와 같이 하늘과 교통하는 생애를 사는 한 사단이 우리를 잡기 위해 그물을 펼지라도 헛수고에 그칠 것이다. 6

  • 5 청년, 121, 122
  • 6 청년, 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