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9년 4기 가나안 여정


서 문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지도를 받고 구름기둥의 인도를 따라 출애굽하는 광경은 참으로 놀라운 장면이다. 이제 그들은 한 걸음 한 걸음 가나안을 향해 전진해가고 있다. 이제 그들은 가나안에 들어갈 준비를 해야 한다. 


“이스라엘 백성이 겪은 광야 생활의 역사는 세상 끝날에 사는 영적 이스라엘의 유익을 위하여 기록되었다. 이스라엘 백성이 사막의 이곳저곳으로 행진하던 모든 여정과, 그들이 당한 배고픔과 목마름과 피곤함 중에서, 그리고 그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당신의 능력을 현저히 나타내신 일 가운데서 하나님께서 광야를 방황하던 이스라엘 백성을 다루신 기록은 각 시대의 당신의 백성들을 위한 경고와 교훈으로 가득 차 있다. 히브리 사람들이 겪은 여러 가지 경험은 가나안에 있는 그들의 약속된 안식처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학교였다. 하나님께서는 이 시대에 사는 그분의 백성이 겸손한 마음과 온순한 정신으로, 고대 이스라엘이 겪은 시련들을 자세히 살펴서, 하늘 가나안을 위해 준비하는 일에 교훈을 받게 되기를 원하고 계신다.”(부조, 293)


광야는 말 그대로 가나안을 가기 위한 준비학교였다. 가나안에 들어가기 원하는 자라면, 이 학교를 통해서 경고와 교훈을 배워야 했다. 그렇다면,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을 하늘에 적합한 자들로 준비시키기 위해서 주님께서는 어떤 준비를 하셨는가? 그것은 다름 아닌 천사들의 인도이다. 계시록 14장의 세 천사가 이미 재림성도들을 인도해 왔고 이제는 계시록 18장 천사들의 인도를 받고 있다. 그러나 이 부분에 있어서 아직 확신을 가지지 못한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아무쪼록 이번 교과를 통하여 성령께서 역사하셔서 과거의 경험이 오늘의 경험을 밝혀주는 등불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현대진리연합운동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