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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사만사천인에 관한 선구자들의 믿음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계 3:12-13.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는 십사만사천인들이 상징적인 수효가 아니요 실제적인 수효이며 1844년 이후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죽은 자들도 십사만사천인 가운데 포함된다는 사실은 알게 되었을 때에 너무나도 그 수효가 적은 것에 놀라서 당황한다그리하여 성경과 예언의 신으로 증명된 확실한 진리요 분명한 예언을 확인 하고서도 부인하고 싶은 강력한 유혹을 받게 된다.

오늘날 이 지구상에는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안식일을 지키는 수많은 무리들이 있다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단만 해도 약 1,300만 명의 신도들이 있고 그 외 작은 교단과 독립선교 단체들을 포함한다면 그 이상의 많은 사람들이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있다.

거기에다가 1844년 이후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죽은 자들의 수효는 또 얼마인가구원의 확률은 더 어렵게만 느껴진다웬만한 영적인 사고 개념이 없는 사람이면 십사만사천인의 진리를 더 이상 연구하기를 중단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전심으로 진리를 사랑하고 찾는 자들은 결국에 진리의 아름다움과 빛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그렇지만 이와 같은 의문점을 뒤로 미루고 먼저 재림교회의 선구자들은 어떤 진리를 믿고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재림 선구자들의 견해들

 

어떤 이들은 재림 선구자들이 믿었다고 하여 그것을 진리로 믿을 수 있는가 재림선구자들 가운데는 삼위일체 교리와 같은 확실한 교리들을 부인하는 사람들도 있지 않았는가하고 반문 할는지 모른다옳은 말이다.

그러나 십사만사천인의 교리는 경우가 다르다삼위일체 교리와 같은 다른 교리들은 재림교회가 탄생되기 전부터 이미 연구되었고 논쟁이 많이 있었다.그래서 재림선구자들 중에는 나름대로 자신의 개인적인 견해들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하나의 실례로 화잇 부인의 남편인 제임스 화잇 목사도 오랫동안 삼위일체의 잘못된 견해를 갖고 있었다성령의 존재를 부인하며 예수그리스도의 위치가 아버지 하나님의 위치와 동등 하지 않다는 개념을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그러므로 재림선구자들이 믿었다고 하여서 모두가 진리라고 주장해서는 안 된다는 것은 타당한 말이다.

그러나 십사만사천인의 교리는 재림교회의 독특한 교리요 화잇 자매를 선지자로 믿는 재림교회로서는 결코 관과 해버릴 수 없는 진리이다왜냐하면 화잇 선지자의 첫 계시 가운데서 십사만사천인들이 좁은 길을 여행하여 하늘에 들어가 새 예루살렘 도성까지 들어가는 계시를 보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가 그처럼 다른 교회보다 우월감을 가지고 있는 안식일의 진리도 바로 안식일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 된다는 사실이다그런데 이 인치는 기별이 바로 십사만사천인의 교리와 동일한 진리인 것이다.

삼위일체 교리와 같은 다른 교리들은 재림교회가 탄생되기 전부터 연구되었고 여러 가지 견해들이 있어 왔으나 인치는 기별은 셋째 천사의 기별이요 이 기별에 의하여 십사만사천인이 인침을 받아 구성된다는 진리는 일찍이 그 어떤 교단에서도 가르쳐진바 없었다.

다니엘과 요한계시록은 당시에는 거의 닫혀져 있었던 책이었기 때문이다. 1844년 이후 마지막 교회가 탄생된 이후하나님의 교회를 모방하여 세워진 사단의 교회들(여호와의 증인몰몬교회 등)에서 십사만사천인 교리를 말하고 있으나 성경과는 너무나 거리가 멀다.

그러므로 화잇 부인을 선지자로 믿었던 당시 재림선구자들의 십사만사천인의 대한 견해들은 인간의 유전이나 자신들의 독자적인 견해가 아니라 화잇 부인의 계시에 근원을 둔 다니엘서와 요한 계시록을 연구한 결과이므로 믿을 수 있다.

이제부터 재림선구자들이 글을 읽어보도록 하자.

 

 

우라이야 스미스

 

우라이야 스미스 목사는 오랫동안 리뷰 앤드 헤랄드지 편집장으로 계셨으며 다니엘과 요한계시록에 정통한 분이셨다특히 화잇 선지자의 총애를 받은 분으로 신망이 두터웠다그의 십사만사천인의 견해는 성경과 예언의 신에 의하여 검증해 볼 때 그의 견해에 잘못이 없음을 알게 된다.

1897년 8월 10일 리뷰 앤드 헤랄드지에 기고한 우라이야 스미스 목사님의 144,000인 연구 발표문을 소개한다. (소제목들은 편의상 편집자에 의하여 붙여졌습니다)

 

십사만사천인의 연구

 

계시록 7장의 144,000인에 대하여 나는 최근에 많은 질문을 받았다그들은 누구인가?

이들은 어느 시대에 나타날 것인가?

그 수효는 문자 그대로 144,000인이 되는 것인가아니면 어떤 특별한 계층에 해당하는 많은 무리를 상징하는 수효인가?

144,000인의 수효는 계시록 7장에서 처음으로 언급되었으며 또한 이들이 탄생되는 환경을 올바르게 적용 할 수 있는 명확한 지침을 제공해 준다이들은 이스라엘 12지파에서 인 맞는 무리들이며 땅 사방에서 바람이 불려고 할 즈음 인을 받는다.(계 7:2, 3) 

계시록 7장 1-8절의 장면은 마지막 시대에 해당하며 지상의 모든 사업들을 마치기 위한 준비 사업이다그러므로 144,000인은 마지막 세대인 이 시대에 우리 하나님의 종들’ 중에서 발견되어져야 하며 그들에게 인치는 사업은 마지막 종교 운동이며 기독교 시대의 마지막 기독교 운동이다.

그러나 인 맞는 자들이 이스라엘 12지파에서 나오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즉시 거부 반응을 일으킬 것이다이스라엘의 12지파는 현재 존재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그러므로 이 예언은 이스라엘의 12지파의 계보가 구별되어 있던 과거의 어느 시절에 적용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육신에 따라 아브라함의 자손에 국한되지 않고 진정한 이스라엘은 내적인 유대인이며(롬 9:6-8) 좋은 감람나무에 접붙여져서 그 진액을 함께 받는 돌 감람나무 가지이며 영적 이스라엘에 속하는 이방인(엡 2:12, 19)이라는 사실로 증명된다그러므로 이 모든 것은 그리스도와의 관계에 따라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고 약속에 의하여 유업을 이을 자가 된다.(갈 3:29) 그래서 야고보는 주의 오심이 가까운 때(계 7:1-8절의 시기)에 있는 그리스도인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흩어져 있는 열두 지파에게 문안한 것이다

 

한정되어진 수

 

“144,000인의 수효는 개개인들로 구성된 한정된 수효이며 이것은 결코 불명확한 수가 될 수 없다왜냐하면 계시록 7장 9절에서 헤일 수 없는 또 다른 무리가 소개되고 있으며 이 무리는 어떤 사람도 헤일 수 없는 큰 무리라고 하고 있기 때문이다.

만일 144,000인들을 이와 같이 불명확한 수를 표상 하는 것으로 의도 했다면 요한은 계시록 7장 4절에서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무리가 있는데 아무도 헤일 수 없더라고 말하였을 것이다그러나 요한은 쉽게 셀 수 있고 계산될 수 있는 각 지파로부터 12,000명씩 도합 144,000명이라고 말하고 있다

 

144,000인들은 죽음을 통과하지 않는 자들인가?

 

마지막으로 144,000인들은 죽음을 통과하지 않는 자들만 참여 하게 되는가결코 그렇지 않다.예언의 조건은 현재 무덤에 있는 자들이 144,000인에 포함되어야 할 필요를 말한다.

계시록 14장의 셋째 천사의 기별은 계시록 7장의 인치는 기별이다장 이 다르고 예언이 제시되는 환경은 다르다 할지라도 이것은 두 기별이 아니고 동일한 기별인 것이다그러므로 셋째 천사의 기별은 144,000인들을 인을 받도록 준비시킬 것이다이것을 계시록 7장에서는 그들의 이마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치는’ 것으로 불리어진다.

하나님의 인은 안식일이므로 여기에 나타난 사업은 오늘날의 안식일 개혁운동에 관련된 기별이다이 운동으로 진실한 신앙경험을 하고 죽은 자들은 모두 이 기별로 인 맞은 자들의 수효에 포함되어야 한다.

현재는 무덤에 있으나 죄에서 하나님의 완전한 가납을 받은 그들의 모든 신앙이 이 기별과 관련하여 많은 사람이 구원을 받을 것이다그들은 이 경험으로 구원을 받을 것이다그 사람들은 그 기별로 인침을 받지 못하였는가그렇지 않다이 기별은 144,000명에게만 인을 친다그러므로 그들은 무덤에서 나와 144,000인 무리에 계산되어 져야 한다

 

다른 길은 없다

 

다른 길은 있을 수 없다왜냐하면 그들의 마지막 신앙 경험에 의하여 그 무리에 들어가기 때문이다그리고 이는 하늘로부터 난 소리가 요한에게 다음과 같이 기록하라고 명령한 말씀이 말해 주고 있다.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기록하라 자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가라사대 그러하다 저희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저희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계 14:13.

비록 그들은 살아 있는 자들이 모든 수고와 시련과 투쟁을 통과하는 동안 무덤 속에 조용히 쉬고 있었으나 살아서 시련을 통과했던 것처럼 144,000무리에 결국 포함되어 지는 것이다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죽은 자들이 144,000에 계수 될 수 없다는 자들은 계 14:13절의 말씀과 계 7:1-8절의 말씀과의 연관성을 보지 못하는 것이다.”

 

특별부활에 참여한 의인들이 포함됨

 

“144,000인은 땅에서 구속함을 얻고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기 때문에 결코 죽은 자들은 참여할 수 없다는 의견이 있다그러나 그것은 이유가 될 수 없다왜냐하면 죽음을 맛보지 않은 자들은 물론이거니와 자금 이후로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주안에서 잠든 자들도 참여하기 때문이다.”

이런 일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는가 라고 질문할 것이다대답은 이렇다.

단 12:2절과 계 1:7절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한정된 의인과 악인이 부활하는 특별 부활이 있다는 사실이다이 특별 부활에서 의인으로 일어나는 자들은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죽었기 때문에 144,000에 속한 자들이며 수욕과 부끄러움 가운데 일어날 악인들은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는 일에 가담한 자들이거나 혹은 다른 시대에 서라도 하나님의 사업에 반대하는 일에 두각을 드러낸 자들이다.

성경에는 이런 자들의 특별부활에 대하여 확실하고도 분명히 말하고 있다이 예언이 성취되는 유일한 지점은 계 16:17에 언급된 때이다이것은 일곱째 재앙이 시작될 때이며 이때에 하늘 성소로부터 보좌에서 큰 소리로 되었다하는 음성이 들린다이 소리는 천지를 진동시킨다그러나 이 음성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구원을 알려준다렘 25:30; 욜 3:16; 히 12:26, 28. 이 때에 관하여서각 시대의 대쟁투 636-637쪽에서 다음과 같이 분명히 말한다: ‘그 음성은 하늘과 땅을 진동시킨다큰 지진이 일어난다… 무덤이 열리고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다.(단 12:2)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죽은 자들이 영화롭게 되어서 무덤에서 나와 하나님의 율법을 지킨 자에게 주시는 평화의 언약을 듣는다. “그를 찌른 자”(계 1:7)그리스도의 죽음의 고통을 조소하고 조롱한 자들그리스도의 진리와 그분의 백성들을 몹시 핍박한 자들도 또한 일어나서 영광 중에 계신 그분을 쳐다보고 충성되고 온순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영광을 보게 된다.’”

 

평화의 언약을 같이 듣는다

 

여기에서 언급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 자들은 누구인가이 마지막 시대에 안식일 회복운동에 참여 했든 자들임에 분명하며 이 사업을 하다가 죽은 자들은 여전히 살아있는 무리중의 한 사람으로 하나님께서는 간주 하고 계시는 것 같다왜냐하면 평화의 언약을 그들에게 말할 때에 그 때에 무덤 속에 잠자든 사람들이 살아 있는 자들과 같이 평화의 언약을 듣기 위하여 특별 부활에 일어나기 때문이다.

그들은 영광의 몸으로 부활 한다그러나 그들 중 어떤 사람들도 불멸의 몸으로 변화되지 않았다이것은 각 시대의 대쟁투 645쪽의 다음의 말씀으로 알 수 있다: ‘살아남은 의인들은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된다하나님의 음성으로 그들은 영광스러운 몸으로 변하였다그들은 이제 죽지 않을 몸으로 바뀌어져 부활한 성도들과 함께 끌려 올라가 공중에서 주님을 영접한다.’

살아 있는 자들과 함께 평화의 언약을 듣기 위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특별부활에 일어난 자들은 그 당시에는 영화롭게 되어 일어나며 나머지 살아있든 자들이 불멸의 몸으로 변화 될 때 역시 함께 불멸의 몸이 된다.

이 부활한 자들을 보라 그들은 주님이 나타나시기 조금 전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일어난다그들은 단지 불멸의 몸이 될 수 있는 수준으로 일어난다그들은 살아있는 성도들의 일부를 이루어 살아있는 성도들과 같은 입장을 취하여 영화롭게 되나 불멸의 몸은 되지 않는다.

그들은 죽은 적이 없는 성도들과 같은 상태로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을 맞이하기 위하여 일어난다그 후 순식간에 홀연히 변화되어 살아있는 성도들과 함께 불멸의 몸이 되어 공중에서 주를 맞이하기 위하여 들림을 받는다이와 같이 이들은 전혀 무덤에 들어간 일이 없는 자들과 같이 땅에서 구속되고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는다.”

 

선구자들을 생각함

 

이와 관련하여 셋째 천사의 기별을 전하든 선구자들을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이 의미가 있을 줄로 믿는다.

제임스 화잇 장로제이 앤 앤드류스 장로죠셉 베이츠 장로와 같은 사람들을 생각해보라그들은 이 사업의 초창기를 이끌어 왔고 셋째 천사의 기별과 함께 생사를 같이 했으며 그들은 심혈을 모두 기울여 144,000인들의 무리들에 참여 하도록 영혼들을 불러내려고 하였다그들은 이제 이 복된 소망을 가지고 무덤으로 내려갔다그런데 이 사람들이 잠시 후에 이 복된 자리에서 들어가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 한다고 생각 하여 보라이런 생각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것이다.

만일 그렇다고 하면, “자금이 후로 주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는 자들이 아니라 도리어 신자들이 날 벼락을 받는 것이다이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모든 환란을 경험해야 하는가?

 

이 무리들은 큰 환란에서 나와(계 7:4)야 하기 때문에 이 기별을 믿고 죽은 자들은 144,000인의 구성원이 될 수 없다고 말할는지 모른다그런 결론을 내리려면 좀 더 깊이 생각을 해 보아야 할 것이다그리고 그 때의 상황을 생각해 보자.

일곱째 재앙이 시작 될 무렵 그들은 특별 부활에 무덤에서 부활 하므로 그들은 일곱까지 모든 재앙을 주목 하게 된다어떤 성경 구절로부터 재앙의 기간은 1년이라는 결론을 내릴 것이다

재앙들은 누적 될 것이다첫째 재앙은 둘째 재앙이 내릴 때 끝나지 않으며 멈추질 않는다둘째 재앙은 첫째 재앙에 무서움을 증가 시켜 주며 셋째 재앙은 첫째와 둘째 재앙에 무서움을 더욱 증가 시킬 것이며(계 16:11-12 편집자주그리하여 일곱째 재앙에 까지 이른다그러므로 일곱째 재앙에서는 모든 재앙들이 그 절정에 달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음성으로 특별부활에 부활한 자들도 죽음을 통과하지 않는 자들과 조금도 다름이 없이 일곱째 재앙 가운데 누적된 모든 재앙을 보고 들을 것이며 통과하게 될 것이다그러므로 이들은 여섯 재앙의 환란을 통과 하지는 않았으나 큰 환란에서 나왔다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144,000인들은 그리스도의 재강림이 있기 전 모두는 연합 될 것이며 셋째 천사의 기별로 구원받은 모든 자들이 된다

모두는 마침내 만왕의 왕이시오 만주의 주이신 그분의 정부의 내각으로 구성되는 특권을 받으며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 하든지 따라가는 자들이며’(계 14:4) 항상 그의 앞에서 기뻐하며 그의 다함없는 은혜를 누릴 것이다.(계 7:15, 17)”

 

이상의 말씀은 1897년 아직 화잇 선지자께서 건재하여 계실 때 리브 앤드 헤랄드지에 기고한 말씀이셨다이 말씀 중 어디에서 모순을 찾을 수 있는가?

이제는 또 한 사람의 재림교회의 선구자이신 J. N. 라포보로우 목사님의 견해를 들어 보도록 하겠다.

 

J. N. 라포보로우

 

J. N. 라포보로우 목사는 재림교회가 탄생시킨 최초의 목사로서 60년이 넘는 세월동안 예언에 대하여 정통한 분으로서 그분은 화잇 부인의 공개적인 계시를 30여 차례 이상 목격하심으로 그 누구보다도 화잇 부인의 선지성과 예언들에 대하여 확고한 신념과 지식을 소유하셨던 분이셨다.

특히 셋째 천사의 기별인 인치는 사업에 대하여 관심과 144,000인에 대한 예언에 대하여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

1894년 인치는 기별에 관한 새 빛이라는 이론이 교회 가운데 문제를 일으킬 때에 라포보로우 목사는 단호히 인치는 기별의 새 빛을 말씀으로 잘못을 지적하였으며 1916년에 인치는 기별에 관한 질문들이라는 소책자를 발간하여 자신의 확고한 믿음과 144,000의 예언을 밝혔다.

그러면 1894년 인치는 기별에 관한 새 빛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소개 한다.

 

어떤 사람들이 시기를 정하여 1894년에 그리스도의 재림이 있을 것이며 세상의 종말이 올 것이라고 주장하며 144,000인은 죽은 자들은 포함되지 않으며 살아있는 자들 가운데서 만이 구성될 것이라는 주장이었다그런데 화잇 선지자도 이 기별을 옹호 하셨다는 말을 퍼트린 것이었다이와 같은 잘못된 소문은 생각보다 넓게 영향을 미쳤으며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잘못된 사상들을 가지게 하였고 지금도 이 사상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J. N. 라포보로우 목사의 인치는 기별에 관한 질문들이라는 소책자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질문들을 다루고 있다:

 

첫째 재림성도들은 언제 인치는 기별에 대한 빛을 받았는가?

둘째 인치는 기별은 언제 시작되었는가?

셋째 : 1848년 이래 이 기별을 믿고 잠든 백성들 중에 144,000명에 포함 될 자가 있는가?

세 질문 중에서 세번째 질문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소개하려고 한다.

 

셋째 질문

 

“1848년 이후 기별을 받고 죽은 자들이 144,000인에 계수 될 것인가.

새 빛을 받았노라고 주장 하는 자들은 144,000인들은 예수님 재림 때 까지 살아 있는 자들 외에는 아무도 그 수효에 계수 될 수 없다고 주장해 왔다반드시 그래야만 하는 이유로 요한계시록 14장 3-4절 에 말씀으로 사람 가운데 구속함을 받아’ 그리고 땅으로부터라고 했기 때문이라고 주장 했다.

그러나 다니엘 12장을 보면 예수님이 재림하시기 바로 전 환란의 때에 부분 부활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 12장 1-2절 인용)자들 가운데 살아 있을 것이다.

만일 1848-1850년에 인침을 받았다면 우리는 당연히 그들은 특별부활에 일어나 144,000인들과 함께 있게 될 것을 기대 할 수 있다이 부활에 대하여 초기문집 초판의 영적 선물 292페이지를 읽어 보도록 하자”-인치는 기별에 관한 질문들 12.

만일 아직도 특별 부활에 일어난 안식일 준수 자들이 144,000인에 포함된다는 사실에 대하여 의심이 있다면 1909년에 화잇 자매께서 주신 다음의 대답을 고려해 보라.

 

1909년 대총회에서 어윈(Irwin) 목사(대총회장 역임)는 속기사를 대동하고 화잇 부인을 면 담 하였다어윈(Irwin) 목사는 그녀에게 약간의 질문을 하고자 하였으며 질문과 답변을 정확하게 기록하도록 하였다다음은 그 질문 중 하나이다:

 

이 기별을 믿고 잠든 자들이 144,000인 가운데 속하게 될 것입니까?’ 라고 질문하자

화잇 부인은 오 그렇습니다이 믿음을 가지고 죽은 자들은 144,000인 가운데 속하게 될 것입니다나는 그 문제에 대하여 의심이 없습니다.’ 라고 답변하였다.

 

이것은 질문과 답변은 그대로 기록한 것이며 어윈(Irwin)목사가 나에게(라포보로우 역자주그의 속기사의 기록에서 복사하도록 허락해준 내용이다.”-인치는 기별에 관한 질문들 17.

 

왜 이와 같은 선구자들의 진실 된 기록을 불신할 것이며 확실한 진리를 외면하고 다른 견해들을 가르칠 필요가 있는가아래의 원문에서 밑줄 친 화잇 부인의 말씀을 확인해 보라.

 

 

화잇부인의 증언

 

그 외 재림 선구자들의 144,000인 견해들을 간략하게 보도록 하자.

 

죠셉 베이츠

 

계시록 14장 6-13절에 주어진 재림기별을 갖고 있으며 행하며 그 가운데 참여하고 있는 모든 재림 신도들은 현재 하나님과의 언약을 사랑하고 지킬 것이다특히 이 언약 가운데 있는 거룩한 안식일을 사랑하여 지킬 것이며 이들은 지금 인침 받을 144,000인의 한 무리이기도 하다.

다른 한 무리는 재림 교리들을 아직 잘 이해하지 못하나 전심으로 하나님을 섬기는데 열심인 자들이며그들은 이 언약과 안식일을 그들이 듣고 가르침을 받자마자 곧 기꺼이 받아드릴 것이다이들은 144,000인을 구성 하게 될 것이며 현재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을 것이며 이 인침은 시련의 때를 통하여 증거될 것이다.”-살아계신 하나님의 인 61, 62.

 

 

제임스 화잇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죽은 사람들은 144,000인의 한 부분이며 이 사람들을 제외하고 144,000인들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그 부족한 숫자를 채우는 것이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시기 바로 직전에 불멸의 생명을 얻기 위하여 부활하며 그리스도께서 재림 하실 때에 불멸의 몸을 입게 된다.”-리뷰 앤드 헤랄드, 1880년 9월 23.

 

 

W. C. 화잇

 

W. C. 화잇의 증언 (화잇 부인의 아들로서 어머니의 믿음을 증언함편집자주)

이제 한 질문이 있다. ‘화잇 부인은 1844년 이후 그 기별 가운데서 죽은’‘자금 이후로 주안에서 죽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하고 말한 자들이 144,000인의 일원이 될 것이라고 가르쳤습니까?

나의 형제들이여나는 여러분들에게 이것이 화잇 부인이 믿고 가르치셨던 것임을 확실히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여러 차례 나는 이런 말씀을 하는 것을 확실히 들었고나는 화잇 부인의 자서전 237페이지에 언급한 하스팅 형제에게 보내는 편지를 소유하고 있는데 그 가운데서 그녀는 최근에 죽은 그의(하스팅아내가 144,000인이 될 것이라고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최근에 네바다 주 레노에 있는 한 형제로부터 받은 편지 가운데 참고가 될 사항이 있습니다.

라포보로우 장로의 책 29페이지에 기록되어 있는 말씀이 있습니다그 가운데는 화잇 부인께서 말씀하시기를, ‘믿음 안에서 잠든 자들은 144,000인 가운데 있게 될 것이며 나는 이 사실에 대하여 의심이 없다’ 고 말씀하신 기록이 있습니다.

내형제들이여나는 이 사실이 그 녀의 일생의 봉사 생애를 통하여 그 녀의 저술에서와 말씀하신 것들과 가르침에 있어서 완전히 일치하고 있음을 증거합니다.”-W. C. 화잇 편지. 1929년 4월 18.

 

십사만사천인에 대하여 침묵할 것인가?

 

이상과 같이 재림 선구자들의 견해들은 화잇 부인의 계시에 근거하여 계시록 7장과 14장의 말씀을 연구하였고 그들의 견해에는 조금도 불협화음이 없었다이와 같은 확실한 진리가 제시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시기를 정하는 광신자들에 의하여 144,000인의 교리가 혼란을 가져 왔다뿐만 아니라 144,000진리에 관하여 말씀에 확실한 근거도 없이 추측과 상상을 통하여 생각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이론과 견해들이 교회 안에 편만하였다실례를 들면,

 

● 여자와 아이들은 144,000인에 들어갈 수 없다.

● 죽은 자들은 참여 하지 못한다.

● 다른 교회에서 개종한 사람은 될 수없고 순수한 재림교인이어야만 한다.

● 결혼 하지 않는 독신 남자들이어야 한다(계 14:4).

● 저들은 실제적인 유대인들로 구성된다.

● 미국 사람들로만 구성될 것이다.

 

이와 같은 허탄한 이야기들이 난무할 때에 화잇 부인께서는 다음과 같은 말씀을 하셨다:

 

하나님께서 웅대하고 고상하며 고결케 하는 진리를 주셔서 인간의 마음 속에 있는 보물 창고에 언제나 간직할 수 있도록 해주셨건만 교회 안에 허탄한 이야기들과 가설적인 이론들을 가르칠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다사람들이 이 이론 혹은 저 이론을 선택하며 저들이 알 필요가 없는 것들에 대하여 알고 싶은 호기심을 갖는 것은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일이 아니다그분의 백성들이 상상의 힘을 빌어야 하고 성경에서 가르치지 않는 것들을 증거하게 하는 것은 그분의 계획이 아니다어떤 사람이 십사만 사천 인에 속하게 될 것인가 하는 등의 영적으로 하등의 도움이 되지 않는 문제들을 가지고 신자들이 논쟁을 벌이게 되는 것은 그분의 뜻이 아니다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사람들은 잠시 후에 틀림없이 알게 될 것이다나의 형제자매들이여하나님께서 그대들과 그대들의 자녀를 위하여 주신 진리를 깊이 음미하고 연구하라영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알기 위하여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가려뽑은 기별 1, 174.

 

그런데 오늘날 이 말씀은 잘못 적용되어 마치 144,000인의 확실한 진리조차 연구할 가치가 없는 것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그것은 말씀을 전혀 잘못 적용 한데서 비롯된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 “십사만사천인”, “셋째 천사의 기별등은 모두 같은 기별이요진리이다이 사업으로 세상은 끝이 이르게 될 것이다이 진리는 깊이 음미하고 연구해야 할 진리이며 재림성도 들에게는 힘 있는 영적 양식이 된다.

 

재림 성도들이여 십사만사천인에 들어가도록 이 진리를 깊이 연구하시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주시는 모든 능력을 가지고 144,000인 가운데 들어가도록 힘써 노력하자”-리뷰 앤드 헤랄드, 1905년 3월 9.

 

 

 


  1. 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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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1.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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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2. 십사만사천인과 율법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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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3. 구속의 경륜과 십사만사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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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4. 십사만사천인에 관한 연구주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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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5. 십사만사천인에 관한 선구자들의 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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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6. 잘못된 견해의 비평과 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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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7. 노아의 때와 같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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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8.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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