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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노아의 때와 같으리라

 

위험한 인간의 생각

 

십사만사천인세 천사의 기별로 구원 얻는 무리가 그렇게도 극소수인가라는 항의성 질문은 아직도 쇄도하고 있다마치 하나님께서 구원받는 무리들의 인원을 제한하시는 것 같은 생각을 떨쳐버리지 못하고 있다그리하여 1844년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세 천사의 기별을 받아드린 무리들의 수효가 얼마나 되는지를 재림교회의 역사자료를 챙겨 보면서그리고 약 1,300만 명의 거대한 재림교회의 현실을 보면서 자신의 구원의 확률을 따져 본 후에는 결코 그럴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린다.

마치 소수의 학생을 선발하는 명문대학에 들어가기를 원하는 학생이 그 대학을 지원하는 학생의 수효가 많음으로 과연 저 많은 학생들을 제치고 내가 입학할 수 있을까마음속으로 난감해 하는 학생과 같다모든 학생들이 자신과 경쟁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구속의 경륜을 연구하지 아니하고 극히 인간적인 상식으로 진리를 해석하기 때문에 그와 같은 결론을 내린다그렇다면 하나의 질문이 있다세 천사의 기별로 구원 얻는 무리가 십사만사천인이 아니요 1억 4천 4백만 명이라면 구원의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믿어지는가아니면 십사만사천인이 헤일 수 없는 상징적인 수효라고 한다면 마음이 편안해지는가아마 그렇게 느껴진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이것이 바로 사람들의 감정과 느낌을 이용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불신하도록 이끄는 사단의 방법이다.

인류의 조상인 아담과 하와도 이런 사단의 함정에 빠졌던 것이다하나님은 자비하시니까 선악과 하나 따먹었다고 멸망시키지는 않으실 것이라는 느낌을 가졌다이것이 추측하는 모조 믿음이다.

 

그처럼 당신의 사랑에 대한 많은 증거를 그들에게 주신 하나님께서 한번의 범죄는 용서해 주시거나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두려워했던바 그렇게 무서운 형벌을 당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부조와 선지자, 57.

 

구원의 조건은 지금도 에덴 낙원에서와 똑같다

영생을 얻는 조건은 지금도 옛날-에덴 낙원에서 우리의 시조(始祖)가 타락하기 전-과 똑같으니 곧 하나님의 율법을 온전히 순종하는 완전한 의가 요구된다만일에 영생을 이보다 약한 조건으로 허락하여 준다고 하면 온 우주의 행복은 위험을 받게 될 것이고 모든 재화와 비참을 일으키는 죄가 영원히 불멸(不滅)할 길이 열리게 될 것이다.”-정로의 계단, 62.

하나님의 말씀에서 밝혀진 구원의 조건은 합리적이고 분명하고 적극적이며하나님의 뜻과의 완전한 일치마음과 생애의 순결 바로 그것이다우리는 육신의 정욕과 함께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한다우리는 육체와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스스로를 깨끗하게 하고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 거룩함을 이루어야 한다.”-교회증언 1, 439.

헤일 수 없는 무리들의 구원과 십사만사천인들의 구원의 조건이 다른 것이 아니다하나님의 율법에 완전히 순종하는 완전한 의가 요구된다그렇다면 십사만사천인의 구원의 자격은 능력별 경쟁이나 선착순 인원 제한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된다구원의 자격은 지금도 옛날과 똑 같다십사만사천인의 수효가 많고 적음에 의하여 구원의 확률이 낮아지고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왜 그토록 어려운지 모르겠다.

 

구원의 확률

 

하나님께서는 시간에 쫓기어 자격이 없는 사람을 구원의 반열에 참가 시키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이 시대에 구원받을 영혼들의 수효가 차지 않으면 이 세대는 모두가 또 광야에서 잠들 것이요 하나님께서는 또 다른 한 세대를 일으키실 것이다그러므로 숫자의 많고 적음이 나의 구원과는 하등의 관계가 없다는 사실을 빨리 깨달아야 한다.

하나님은 주신 빛에 따라 심판 하신다아담 이후 1844년까지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은 성도들과 그리고 그 이후라 할지라도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인 안식일을 모르고 주어진 빛대로 믿음을 따라 구원에 참여할 오늘날 개신교회 성도들은 헤일 수 없는 무리들 중에 속할 것이요 1844년 이후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인 안식일을 깨닫고 충실하게 믿음으로 생애한 재림성도들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고 십사만사천인 들의 구성원이 된다.

그러므로 분명히 깨달아야 할 것은 셋째 천사의 기별로 구원을 받는다면 십사만사천인의 특권을 누릴 것이요 그렇지 못하다면 구원에 탈락이라는 이 엄청난 사실을 빨리 깨닫는다면 얼마나 좋겠는가셋째 천사의 기별인 이 인치는 진리를 확실히 이해한다면 모두는 영적 졸음에서 깨어날 것이요 믿음의 각오는 달라 질 것이다왜냐하면 셋째 천사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치는 천사이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는 무리는 십사만사천인 밖에 없기 때문이다.

십사만사천인에 들어가지 못하면 헤일 수 없는 무리에 들어갈 수 있는 구원의 차등제가 있는 것처럼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이것은 사단의 기만 이다.

마치 명문대학에 들어갈 실력이 부족하면 수준이 낮은 대학에 들어가면 되는 것처럼 생각하는 잘못된 관념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사단은 이처럼 확실한 진리를 버리게 하고 십사만 사천무리들을 상징적인 숫자라고 말함으로 재림성도들의 마음을 느긋하게 만들어 버렸고 믿음은 뜨뜻미지근하게 되고 말았다사단이 주는 거짓 평안인 것이다.

그러나 십사만사천인들의 수효가 차는 그날 이 세상 모든 사람의 운명은 결정되고 만다하늘에서 다음과 같은 엄숙한 선고가 내리게 되기 때문이다.

 

나는 천사들이 하늘에서 왔다 갔다 하는 것을 보았다한 천사가 잉크 통(뿔로 만든)을 가지고 지구에서 돌아와 예수님께 자기의 일이 끝났음을 보고하고 성도들의 수가 차서 인치는 사업이 마쳤음을 보고했다그러자 나는 십계명이 들어 있는 법궤 앞에서 봉사하시던 예수께서 향로를 내던지시는 것을 보았다그는 그의 손을 치켜들고 다 이루었다하고 큰소리로 부르짖었다그리고 예수께서 불의한 자는 그대로 불의를 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고 엄숙하게 선포하실 때 모든 천사들은 그들의 면류관을 벗어던졌다.”-초기문집, 279, 280.

 

확실한 이유

 

확실한 것은 구원받는 무리가 극소수라는 사실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노아의 때와 롯의 때와 같으리라고 하신 말씀을 우리는 도덕적인 관점에만 적용할 것이 아니라 매 시대마다 구원받은 무리가 극소수였다는 사실에도 주목하여야 한다.

노아 할아버지는 하나님께서 홍수로 세상을 멸망시킬 것이라는 엄숙한 기별을 듣고 방주를 만들었다방주에 들어가는 자는 구원을 받을 것이었다그러나 노아의 여덟 식구 밖에는 아무도 방주에 들어가지 않았고 그 외 모든 사람은 멸망을 당했다.

그러면 그들이 왜 멸망을 받았는지 한번 생각해 보자홍수 때문에 멸망을 받았는가아니다그들은 홍수 때문에 멸망 받은 것이 아니라 방주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멸망을 당했다그러면 왜 방주에 들어가지 않았는가배가 한 척 밖에 없어서 비좁아서 탈 수 가없었는가아니었다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불신 때문에 방주에 들어가지 않았다이것이 그들이 구원받지 못한 확실한 이유이다.

오늘날도 만약 재림 성도들이 구원에 실패한다면 그것은 십사만사천인들의 수효가 적어 자리가 없어 들어가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확실한 진리를 믿지 않고 불신 하므로 구원과 특권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아브라함은 소돔성의 멸망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소돔성에 많은 의인들이 있으리라고 확신을 갖고 있었다그리하여 그는 하나님께 기도하기를 그곳에 의인 오십 명을 찾으면 용서 하실 수 있는지를 하나님에게 물어보았다그는 허락을 받았으나 의인 오십을 찾지 못하였고 결국은 의인 10명을 찾지 못하여 그 성은 멸망을 당하고 말았다.

예수님께서도 잎만 무성하고 열매 없는 무화과나무를 저주하심으로 우리들에게 교훈을 주셨다당시 이스라엘백성은 잎이 무성한 무화과나무로 비유되었다그 누가 이 나무에 열매가 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그처럼 무성하고 큰나무에 열매가 없다는 것은 누가 상상할 수 있겠는가말이다그러나 예수님이 그 나무에 열매를 찾았으나 열매가 없었던 것이다.

오늘날 영적 이스라엘백성인 재림을 기다리는 백성은 어떤가? 1844년 이후 이미 잠든 재림성도들이 얼마나 되며 현재 약 1,300만 명이나 되는 거대한 무화과나무에 아직도 십사만사천인의 열매가 없다는 것은 인간의 상식으로는 상상하기 어려울 것이다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은 말하기를 그렇게 구원 얻기가 어렵다면 누가 구원을 얻을 것인가라고 부르짖는다.

마치 예수님 당시 많은 무리들처럼 말하기를, “이 말씀은 어렵도다 누가 들을 수 있느냐 한대 … 이러므로 제자 중에 많이 물러가고 다시 그와 함께 다니지 아니하더라”(요 6:60, 66)고 한 역사를 교훈이나 삼은 듯이 오늘날 교회들은 이것을 염려한 나머지 신자들을 잠재우는 설교들을 하고 있다이미 선지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감히 예수와 성경상의 명료한 진리를 설교하지 못한다왜냐하면 그렇게 하게 되면 이 육적인 신자들이 교회 안에 더 이상 남아 있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초기문집, 228.

예수님께서는 돌아가는 무리들을 보시고 말 할 수 없는 연민의 정으로 측은하게 보셨으나 그들을 붙잡아 두기 위하여 명료한 진리를 감추시는 일은 없었다오늘날 교회는 사단의 기만에 속고 있는 것이다그리하여 명료하고 확실한 진리보다는 귀를 즐겁게 하는 복음들이 교회 안에 난무 하고 있는 것이다.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돌아가는 다수의 무리를 위하여 진리를 변개 시키거나 표준을 그들의 수준에 맞도록 낮추시지 않으실 것이며 준비되지 못한 영혼들로 하늘을 채우시는 일은 없을 것이다.

 

극소수의 무리가 구원을 받음

 

매 시대마다 극소수만이 구원을 받은 것은 하나님의 확실한 진리의 말씀보다는 당시의 전통이나 상식화된 신학과 맹목적으로 지도자들의 말을 더 신뢰하였던 것이 극소수만이 구원받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였다우리는 이와 같은 역사를 간과하는 실수를 해서는 안 된다.

 

노아 당시의 사람들처럼 … 하나님께서 주시지 않은 관습습관전통을 답습할 위험이 언제나 있다… 주께서 말씀하신다.’고 한 분명한 말씀에서 떠나 인간의 이론과 교훈으로 향하게 된다오직 성령의 능력만이 영적 사물들을 드러내 줄 수 있음 에도 불구하고무한하고 영원한 진리 곧 하나님의 계시가 인간이 해석하는 빛에 의하여 설명된다.”-증언보감 2, 423.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 예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치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벧전 3:20.

거룩한 여인과 그 자손들로 상징된 하나님의 백성들은 극소수라고 한다마지막 때에 남은 자손이 여전히 있을 것인데이 사람들에 대해서 요한은 말하기를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를 가진 자들이라고 하였다 (영문시조 1899. 11. 1).”-화잇주석계 12:3-6.

온 하늘은 예수님과 연합하였으며 그들은 다 이루었다하는 두려운 소리를 들었다구속의 경륜은 성취되었으나 그것을 받아들인 자는 극소수였다부드러운 자비의 음성이 사라지자 두려움과 공포가 악인들을 사로잡았다나는 그들이 두려워 떨면서 너무 늦었다너무 늦었다!’하고 외치는 분명한 소리를 들었다.”-초기문집, 281.

 

TVKVe잘못된 항의

 

노아는 120년 동안 세상에 경고의 기별을 보냈다홍수가나서 이 세상이 멸망 받을 것을 외친 것이다그러면서 그는 산 위에서 한척의 방주를 지었다.

그런데 왜 하나님께서는 많은 배를 만드시지 않으시고 한척의 배만을 짓도록 하셨을까당시의 인류가 오늘날 인구보다 적지 않는 많은 인류가 살고 있었다그 많은 인류를 위하여 한척의 배 만을 준비하시다니!

그렇다면 이런 일이 이러날 법도 하지 않았을까홍수가 내리면 구원 얻을 방법은 오직 이 한척의 방주에 들어가는 길 밖에는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노아 할아버지에게 몰려와 선착순으로 자신이 먼저 이 배를 타게 해달라는 청탁이 쇄도하고 어떤 이는 거액의 돈을 가지고 와서 자신과 가족이 선착순으로 방주를 탈수 있게 해달라고 애원 하는 사람들로 산위에서는 법석이 일어나고 노아 할아버지는 견디다 못해 하나님께 방주를 더 만들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기도를 드리는 상황이 일어나야 하지 않았겠는가?

그러나 성경은 어떻게 말씀하셨는가?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벧전 3:20).

하나님께서는 그 한척의 배에 채울 승객도 찾지 못하시고 겨우 노아의 여덟 식구만을 태웠을 뿐이셨다.

과연 당대의 어떤 사람이 질문하기를하나님께서 홍수를 내리시는 것이 진실이라면 왜 많은 배를 만들지 않고 한척의 배만을 지으십니까이 한척의 배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탈 수 있겠습니까하나님께서는 그렇게 자비가 없으신 분이 신가요이 많은 사람이 모두 죽어야 한다는 말입니까라고 노아 할아버지에게 항의의 질문을 하지 않았겠는가?

그러나 한 가지 질문에 그들은 먼저 대답 하여야 한다당신은 한척의 배가 비좁아서 타지 못하셨던가요?

 

왜 십사만사천인인가?

 

오늘날도 같은 질문이 쇄도 하고 있다겨우 십사만사천인만이 구원을 받는다는 말인가오늘날 재림교회의 신도가 얼마나 많은가하나님은 자비하신 하나님이 아니신가왜 십사만사천인의 인원제한을 두시는가그렇다면 나는 일찌감치 구원을 포기하고 말겠다는 협박성 질문에 의하여 많은 목회자들이 기가 죽는다.

재림 성도들이여십사만사천인의 수효가 너무 적어서 자격은 있으나자리가 없어 구원을 포기해야 할 형편이라고 생각하는가스스로 속이지 말자주님께서는 1844년 이후 아직까지도 십사만사천인의 수효를 채우지 못하셔서오늘도 하늘 지성소에서 손을 들고 계신다.

정확하게 지금으로부터 109년전 화잇 선지자가 생존하여 계실 당시이다선지자는 이렇게 말씀하셨다현재 녹명책에 기록된 20명중 한 사람도 영원을 위하여 준비가 되지 않았다라고 개탄 하였다오늘날에 비교하여 당시의 재림교회의 신자들은 얼마나 경건하며 신앙심이 깊었는지는 과거의 역사와 세대의 변천사를 연구해 보면 알게 된다.

그렇다면 오늘날의 재림교회의 녹명책에 기록된 성도들은 몇 명중에 한명이 준비되어 있을 가를 생각해 보라더군다나 인치는 천사의 기별의 중요성과 구속의 경륜을 무시해 버리고 일반 개신교회들처럼 구속의 열매들인 십사만사천인 들을 상징적인 수라고 가르치는 재림교회의 현실을 생각해 보라.

 

나는 교회를 향하여 엄숙한 말을 한다현재 교회 녹명책에 기록되어 있는 이십명 중 한 사람도 그들의 지상에서의 생애를 마감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그리고 그들은 진실로 일반 죄인들과 마찬가지로 이 세상에서 하나님도 없고 소망도 없는 자와 같이 될 것이다.”-그리스도인 선교봉사, 41 (1893).

 

십사만사천인들의 품성은 흠과 점이 없는 완전한 품성을 요구한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실수효인 구속의 열매들곧 십사만사천인들을 상징적인 수효인양 가르침으로 말미암아 신자들은 십사만사천인의 구원이 아닌 헤일 수 없는 구원을 기대하는 무리들이 있는가 하면믿음으로 말미암는 구원의 복음도 그 목표를 잃어버리게 되었다.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의 복음은 십자가의 공효와 능력으로 신자들을 성소의 첫째 칸을 지나 지성소에 이르는 그리스도인의 목표인 품성의 온전함으로 이끌어 나아가야 한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흠과 점이 없어야 하는 품성완성의 목표 지점인 지성소의 복음은 뒷전으로 밀려나고 믿음으로 지성소에 들어가야 할 신자들을 성소의 뜰과 첫째 칸에 머물게 하고 있는 것이다이 모두는 십사만사천인의 힘 있는 교리가 무너짐으로 말미암아 나타나는 결과이다.

셋째 천사의 기별은 지성소를 정결케 하고 회복하는 기별이며 재림교회의 사명과 존재의 목적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다지성소의 빛을 받은 자들이 성소의 첫째 칸과 뜰에 머물러 있다면 어찌 구원을 받을 것인가신자들은 주어진 빛에 의하여 심판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는 성소의 저울로 달려질 것이다그 교회는 받은 바 특권과 이점(利點)에 의하여 판정을 받을 것이다만일 그 교회의 영적 경험이 그리스도께서 무한한 대가로 그에게 준 특권에 일치하지 못한다면 … 부족함이 뵈었다는 선고가 그에게 내릴 것이다.”-교회증언 8, 247.

주님께서는 나에게 귀중한 영혼들이 현대진리 곧 인치는 진리와 때에 적당한 식물의 부족으로 굶어 죽어가고 있음과 또한 신속한 사자들이 저들의 길을 달려가서 현대진리로 양떼를 먹일 것이라는 사실을 보여주셨다나는 한천사가 빠른 사자들아 급히 가라’ ‘빠른 사자들아 급히 가라 ’ 고 말하는 것과 모든 영혼의 운명은 생사간에 각각 신속히 결정될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현대진리 1, No. 3, p. 3.

 

지성소의 빛을 받지 못한 일반 개신교회의 심판과 지성소의 빛을 받은 재림교회의 심판의 척도가 결코 같을 수 없는 것이다.

지성소의 요구가 무엇인가죄짓지 않는 완전한 생애와 흠과 점이 없는 품성이다이런 품성의 소유자들이 십사만사천인이 될 때 우리 주님은 중보의 향로를 던지시고 지성소를 나와 이 땅에 재림 하시는 것이다이 분명한 진리를 교회는 무너뜨리고 말았다.

이런 분명한 진리를 버리고 마치 토요일 안식일만 지키고 믿기만 하면 만인이 구원받기라도 하듯이 일반적인 복음을 전하고 있다.

교회가 재림교회의 존재의 목적과 사명을 잊어버리고 명목상의 신자들의 비위를 맞추기 위하여 이처럼 명료한 진리를 무너뜨리고 가르치지 않는다면 어떻게 예수님의 재림을 기대 할 수가 있을까토요일 안식일을 지킨다고 하여 모두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받는 것은 아니며 그리고 인침 받은 십사만사천인의 수효가 차지 않으면 예수님은 오실 수 없기 때문이다.

침노하는 자들만이 들어감

 

아직도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온 마음과 뜻을 다 바치는 자들을 위해 십사만사천인의 한 자리가 남아 있음을 감사하자.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 여기에 침노한다는 말은 온 마음을 다한다는 것을 말한다두 마음을 품으면 안정이 없다준비하는 일을 하려면 결심자아 부정헌신적인 노력이 요구된다.”-화잇주석창 32:26.

그리스도인들이라는 사람들 중 대다수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날에 쓰라린 실망을 맛보게 될 것이다그들은 이마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갖고 있지 않다그들은 뜨뜻미지근하고 반만 마음을 바쳤기 때문에 공공연한 불신자보다 훨씬 더 하나님께 욕을 돌린다.”-편지, 121, 1903.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악한 기질들을 정복하고자 바라고 소원만 하다가 멸망으로 들어가게 될 것이다그들은 그들의 의지를 하나님께 굴복시키지 않는다.”-가정과 건강, 139.

우리는 단호하며 전심전력하는 그리스도인이거나 전혀 그리스도인이 아닌 존재이다그리스도께서는 말씀하신다. ‘네가 차든지 더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토하여 내치리라’(계 3:15, 16).

나는 어떤 이들이 아직도 자기 부정이나 희생이 무엇인지 혹은 진리를 위하여 고난을 받는 것이 무엇인지 거의 알지 못하는 것을 보았다그러나희생하지 않고는 아무도 하늘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자기 부정과 희생의 정신을 품어야 한다어떤 이들은 하나님의 제단 위에 그들 즉 그들 자신의 몸을 바치지 않았다.”-증언보감 1, 26.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모든 능력을 가지고 144,000인 가운데 들도록 힘써 노력하자”-리뷰 앤드 헤랄드, 1905. 3. 9.

 

성전 봉사자 ― 레위인의 실체

 

레위기 예법에는 첫 열매와 초태생은 하나님께 속하였다. “이스라엘 자손 중에 사람이나 짐승이나 무론하고 초태생은 다 거룩히 구별하여 내게 돌리라 이는 내 것이니라 하시니라”(출 13:2) 그리하여 장자들은 거룩하게 구별되어 하나님께 속하였고 장자들은 기업을 이을 자로서 특권을 얻었다그런데 이스라엘백성이 광야에서 금송아지를 섬긴 이후에 하나님께서는 우상숭배에 가담하지 않았던 레위 지파를 장자를 대신하여 하나님의 것으로 구별하셨다.

 

보라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택하여 이스라엘 자손 중 모든 첫 태에 처음 난 자를 대신케 하였은즉 레위인은 내 것이라민 3:12.

 

하나님께서는 레위인을 구별하여 성별하신 것은 하나의 목적이 있었다당신의 임재와 구속사업을 하심에 있어서 대제사장과 제사장들의 동역자로서 거룩한 성소에서 봉사 사업을 하도록 하심이었다레위인들이 장자를 대신하여 하나님에게 속한자로 택함을 받고 하나님의 성소에서 봉사자로 특권을 누린 것은 혹독한 시험을 치름으로서였다그들은 온 백성이 금송아지를 섬기는 때에 생명의 위협을 무릅쓰고 하나님께 충성을 바친 연유로 하나님께 택하심을 받았다.

 

인 ― 새 예루살렘 성전의 봉사자

 

하나님께서는 옛날 모세 시대의 지상성막에서와 예루살렘 성전에서 봉사할 봉사자로 레위지파를 택하신 것처럼 오늘날에도 장차 우리가 들어갈 하늘 새 예루살렘 성전에서 봉사할 레위인들을 준비시키고 계심을 알게 된다.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할 것이요 또 너희의 구하는바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리니 곧 너희의 사모하는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말 3:1.

“‘그의 임하는 날을 누가 능히 당하며 그의 나타나는 때에 누가 능히 서리요 그는 금을 연단하는 자의 불과 표백하는 자의 잿물과 같을 것이라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게 하는 자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게 하되 금은같이 그들을 연단하리니 그들이 의로운 제물을 나 여호와께 드릴 것이라’(말 3:2, 3)고 말한다하늘 성소에서 그리스도의 중보 사업이 그치게 될 때 세상에 살아 있는 사람들은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중보자 없이 서게 될 것이다그들의 옷은 흠이 없어야 하고그들의 품성은 피 뿌림을 통하여 죄에서 깨끗해졌어야 한다그들은 하나님의 은혜와 그들 자신의 꾸준한 노력으로 말미암아 악과의 투쟁에 승리자가 되어야 한다하늘에서 조사 심판이 진행되고 있는 동안회개한 신자들의 죄가 성소에서 도말되고 있는 동안세상에 있는 하나님의 백성들 사이에는 정결케 하고 죄를 버리는 특별한 일이 이루어져야 한다요한계시록 14장의 기별에 이 사업이 더욱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각 시대의 대쟁투, 425.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리니 …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게 하는 자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게 하되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시는 것은 다니엘 7장 13절의 내가 또 밤 이상 중에 보았는데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에게 나아와 그 앞에 인도되매라는 말씀과 함께 예수님께서 1844년 하늘 지성소에 임하시는 것을 예언하신 말씀인 것이다이때부터 주님께서는 레위인들을 부르시고 택하셔서 금과 은을 연단하시는 것처럼 연단하신다는 예언이다이들이 누구인가다시 주목해 보자.

 

그리스도의 중보 사업이 그치게 될 때 … 하나님 앞에서 중보자 없이 서게 될 것이다.”

그들의 옷은 흠이 없어야 하고,”

 

요한계시록 14장의 기별에 이 사업이 더욱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란 말씀은 누구를 두고 말함인가?

요한계시록 14장의 기별에 기록되어 있으며 흠과 점이 없고 하나님 앞에 중보자 없이 서는 경험을 하는 자는 십사만사천인들인 것이다이들이 바로 하늘 새 예루살렘도성에서 봉사할 레위인 들인 것이다오늘날 교회의 집사와 같은 직분인 것이다.

 

새 예루살렘교회의 조직

 

장차 구속받은 거룩한 성도들이 들어갈 새 예루살렘교회에도 완전한 조직과 질서가 있다하나님의 세계는 모두가 완전한 질서와 조직 가운데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새 예루살렘교회도 이 땅에 있는 교회의 주인이신 그리스도께서 그 성전의 주인이 되실 것이며 그 자신이 성전이 되실 것이다. “성 안에 성전을 내가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계 21:22). 그리고 거기에는 그리스도와 함께 그 성전에서 봉사할 24장로가 있다.

 

또 보좌에 둘려 이십사 보좌들이 있고 그 보좌들 위에 이십사 장로들이 흰 옷을 입고 머리에 금 면류관을 쓰고 앉았더라계 4:4.

하늘 새 예루살렘 교회의 조직과 행정 구성은 아래의 말씀을 자세히 보면 알 수 있다.

첫째는 하나님의 보좌가 있고 다음은 네 생물이 있으며 그 다음은 24장로 들이 있고 그 다음은 144,000명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다.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사천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계 14:3.

 

특권과 영광

 

그러므로 하늘 새 예루살렘교회에는 세분의 삼위 하나님과네 분의 생물들, 24장로님들, 144,000인의 레위 집사들과헤일 수 없는 거룩한 성도들로 조직된 것을 보게 된다.

그리고 하늘 새 예루살렘성전에서 봉사할 144,000인들의 레위집사들이 그곳에서 어떤 일을 하게 될 것인지 우리는 상상해 볼 수 있을 것이다구속받은 성도들이 하늘에서 지킬 안식일을 생각해 보자.

 

여호와가 말하노라 매월삭과 매안식일에 모든 혈육이 이르러 내 앞에 경배하리라사 66:22-23.

 

매 안식일이면 흰 옷을 입은 헤일 수 없는 성도들이 하나님께 경배하기 위하여 성안으로 들어올 때 활짝 열린 새 예루살렘성의 열두 진주 문 앞에서 아름다운 미소를 지으며 성도들을 환영하며 안내하는 십사만사천인들의 모습을 연상하여 보라.

그리고 예배의 시작을 알리는 십사만사천 명이 되는 찬양대의 은은한 송영 찬양과위엄 가운데 보좌에 앉으신 인자하신 아버지와 사랑스런 우리 주님 앞에서 십사만사천명들이 부를 특별 찬미를!, 그 누구도 부를 수 없는 구속의 노래와 체험의 노래를 부르는 십사만사천인들의 영광을 상상해 보라!

그 후에 헤일 수 없는 허다한 성도들과 천군 천사들의 합창이 울려 퍼진다.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능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하니 네 생물이 가로되 아멘 하고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더라”(계 5:13-14).

이들의 찬양이 끝나면 네 생물의 아멘송이 울려 퍼지고 이십사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는 것으로 안식일 예배가 끝이 난다.

그리고 예배가 끝난 후에는 어떤 일이 있을까십사만사천 명의 레위 집사들은 생명수와 생명과일이 있는 동산으로 성도들을 안내하면서 사랑의 교제를 나눌 것이며 매 달마다 새롭게 열린 과일들을 성도들과 함께 그 맛을 음미하면서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십사만사천인들의 행복과 영광스런 특권을 그리고 아름다운 낙원의 모습을 함께 상상해보라.

그리고 허다한 성도들이 다시금 각자의 기업으로 돌아갈 때에 거룩한 포옹으로 성문에서 배웅하고 성안으로 돌아오는 십사만사천인들의 행복한 모습을 재림 성도들이여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자우리가 그 특권을 왜 누리지 않을 것인가바로 천사들이 부러워하고 자신들의 특권과 바꾸기를 원하는 특권이 바로 십사만사천인의 특권이 아닌가그 한 자리가 아직도 비워져있다침노하는 자들은 그 특권을 누리게 될 것이다.

재림성도들이여이 특권을 누리고 싶지 않은가?

주여 속히 오시옵소서아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모든 능력을 가지고 144,000인 가운데 들도록 힘써 노력하자.”-SDA성격주석 7, 970 (리뷰, 1905.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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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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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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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십사만사천인과 율법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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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구속의 경륜과 십사만사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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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십사만사천인에 관한 연구주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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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십사만사천인에 관한 선구자들의 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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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잘못된 견해의 비평과 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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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노아의 때와 같으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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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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