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기 이스라엘의 배도와 멸망

by 청지기 posted Mar 2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21년 2기 이스라엘의 배도와 멸망


서 문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셨던 이스라엘이 두 나라로 분열되고 결국에는 멸망에 이르게 된 데는 분명히 원인이 있다. 그 원인을 인간의 시각이 아닌 하나님께서 세우신 선지자의 음성으로 들어보자.


“왕은 잘 선택한 몇 마디 말로 저희가 직면하고 있는 상태, 곧 성전이 폐쇄되고 그 경내에서 거행되던 모든 봉사가 중지된 일과 성읍의 도시들과 온 나라에서 행해지고 있는 흉악한 우상숭배, 유다의 지도자들이 의의 모본을 보였더라면 하나님께 충성을 유지했을 군중들의 배도와 국력의 쇠퇴, 이웃 국가들 사이에서의 국위의 상실 등을 돌이켜 보았다. 북방 왕국은 신속하게 산산이 무너지고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칼에 죽임을 당하였고 군중들은 이미 포로로 잡혀 갔으며, 오래지 아니하여 이스라엘은 앗수르 사람의 수중에 들어가 완전히 멸망당할 것이었다. 하나님께서 선택된 대표자들을 통하여 능력 있게 역사하시지 않으시는 한 유다도 역시 이와 같은 운명을 분명히 당할 것이었다.”(선지, 332)


그러나 이러한 멸망의 길에서 돌이킬 수 있는 기회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특별히 이런 분열된 왕국의 시대에 많은 선지자들과 왕들이 부르심을 받았다. 우리는 이런 역사들을 공부하면서 그들을 통해서 어떠한 기회들이 주어졌는지 면밀히 살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를 인도해오신 길과 우리의 과거 역사를 통하여 주신 그분의 가르침을 잊어버리는 것 외에는 미래를 위하여 두려워할 것이 전혀 없다.”(자서, 196)


오늘날 당신의 교회도 “하나님께서 선택된 대표자들을 통하여 능력 있게 역사하시지 않으시는 한” 안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무쪼록 이 시대에 주어진 기회를 붙잡는 슬기로운 처녀들이 되기를 바란다.




 현대진리연합운동 편집부